요점은 연료 분사에 관여하는 인젝터에 전기적 신호의 노이즈를 제거하여 응답속도를 빠르게 하자입니다
일반적으로 휘발류차량의 인젝터는 단순하게 솔레노이드에 전압을 인가시키면 니들이 당겨져 분공이 열리는 방식이며,
LPI(LPG)나 CRDI(디젤)차량의 경우 니들은 Pull-in 하기 위해 처음에 강한 전류를 흘렸다가 Hold-in 하기 위해 전류를 보내는 방식을 사용합니다.
검색 결과에 의하면
"가솔린엔진은 인젝터가 전압 구동형이며, LPI나 CRDI는 인젝터가 전류 구동형 이랍니다."
즉, 엑셀링을 통해 발생되는 전기적인 신호 상태가 좋으면 엔진이 더 민감하게 반응해 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
페라이트 코어 5mm 4개
9mm 2개
케이블타이
작업 방법은 사진만 봐도 딱~
배터리쪽도 해주면.좋다하여
시승기는 걍 잘 모르겠어요 ^^
오천원으로 걍 간만에 보닛 한번 열어봤습니다
[출처] 페라이트코어 diy (OverTime DIY CAFE) |작성자 석남동 꼬부기